
공감을 유도하는 스토리로 말하다
- Project
- 신한금융투자 Mobile Website
- Client
- 신한금융투자
- Date
- 2014.09
- Award
- Web Award Korea 2015,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 Tag
- #Finance, #Website, #Mobile, #Company, #Awards
메뉴구조의 단순화
빠른 서비스의 접근을 위해 개별의 메뉴 구조를 단순화하여 목록화된 각각의 서브 메인을 통해 하부 콘텐츠로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으며, 각각으로 구분된 '금융 상품', '주식/파생', '투자정보', '교육'으로 구성된 메뉴는 이용자의 편의와 개별 콘텐츠의 특성에 대응하여 구성된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 금융 모바일 웹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신한금융투자는 금융회사가 가질 수 밖에 없는 안정적 보수성과 쉽고 빠른 서비스를 원하는 사용자의 편의적 욕구를 충족 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다양한 이벤트와 주요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노출 시킬 수 있는 메인 페이지는, 단순한 상품 및 이벤트 노출 이외에도 처음 신한금융투자를 찾는 사용자가 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Quick Start 메뉴를 신설하여 투자 초보자에게 알기 쉬운 투자를 돕고자 하였으며, 인포그래픽을 통한 주요 시장의 투자 환경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금융 정보 전달을 통해 투자 초보자는 물론, 딱딱한 금융 정보에 지친 일반 투자자들의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편리한 인터페이스
이번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웹을 기획, 디자인한픽스다인 웨이메이커는 이전에도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한 트랜디한 디자인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호평을 받았던 신한금융투자의 'S-Catch Fund'를 개발한 바가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중심적 시장 환경에 대한 이해와 다년간의 UI/UX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웹사이트를 런칭한 픽스다인 웨이메이커는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젝트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의 표준화된 UI/UX와 디자인 사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